회원 로그인 창

  •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하신 후
    이용해 주세요.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한국형 디지털 스토리텔링 : 「리니지2」 바츠 해방 전쟁 이야기 - 살림지식총서 200


한국형 디지털 스토리텔링 : 「리니지2」 바츠 해방 전쟁 이야기 - 살림지식총서 200

이인화 | 살림출판사

출간일
2005-08-05
파일형태
ePub
용량
1 M
지원 기기
PC
대출현황
보유5,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디지털 스토리텔링의 창작 원리, 분석 툴, 프레임워크 등의 전반적인 부분들에 대해 국내 온라인 컴퓨터 게임을 통해 설명하고 있다. 디지털 스토리텔링의 개념과 그것이 발생하는 사회적 조건에 대해 살펴보고, [리니지2]에서 만들어진 바츠 해방 전쟁의 스토리를 중심으로 한국 온라인 게임의 스토리텔링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저자소개

소설가이자 시나리오작가.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디지털미디어학부 및 국어국문학과 교수, ITRC 게임애니메이션센터 참여교수로 있다. 소설작품으로「내가 누구인지 말할 수 있는 자는 누구인가」「영원한 제국」「인간의 길」「초원의 향기」「시인의 별」「하늘꽃」「하비로」를 썼으며, 창작 발레 [신시21], 설치미술 [아슈켈론의 개], 영화 [청연], 온라인 게임 [쉔무] [길드워] 등의 시나리오를 썼다.[br][br] 사이버 공간에서는 과거 [리니지2] 칭기스칸 혈맹의 군주였고, 현재 [길드워] 몽골울루스 길드의 군주(길드마스터)이다. 몽골리안포스라는 바람 정령마법사로 세계 최강의 길드워 게이머들이 격돌하는 영웅광장의 왕좌에 수차례 올랐으며, 왕좌 방어 5연승의 위업을 달성한 세계 정상급 게이머이다.

목차

제1부 디지털 스토리텔링과 온라인 게임 제2부 한국 온라인 게임의 특성 제3부 한국 온라인 게임 스토리의 구현 원리 제4부 한국 온라인 게임 스토리의 구현 사례 - [리니지2] 바츠 해방 전쟁 결론 : 전자문학을 향하여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