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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llo Coding 프로그래밍


Hello Coding 프로그래밍

저 | 한빛미디어

출간일
2018-01-02
파일형태
ePub
용량
43 M
지원 기기
PC
대출현황
보유3, 대출0, 예약중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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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프로그래밍 언어 입문서가 아닌 프로그래밍 기초 개념 입문서

이 책은 특정 프로그래밍 언어의 입문서가 아닙니다. 프로그래밍의 기초 개념은 특정 언어에 종속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데이터를 저장하는 법, 데이터의 값에 따라 프로그램의 행동을 바꾸는 법, 동일한 일을 여러 번 반복하는 법 등이 프로그래밍의 기초 중의 기초입니다. 이 책은 프로그래밍의 기초 개념을 알려드립니다.

프로그래밍의 명령어의 사전적 의미부터 차근차근 알려주며, 실습 코드와 각 장 마지막에 있는 게임 프로그래밍을 통해 기초 개념을 완벽히 자신의 것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운 내용을 정리하는 코너와 기초문제, 심화문제가 있어 각 장에서 알려준 기초 개념을 확실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저자소개

10년 이상 경력의 렌더링 전문 프로그래머. 연세대학교 법학과와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 대학교 공과대학을 졸업한 뒤, EA, 렐릭 엔터테인먼트, 스퀘어에닉스(에이도스) 등 세계 유수의 게임 개발사에서 선임그래픽프로그래머로 근무했으며, 밴쿠버 예술대학, 시그래프, KGC 등에서 강연하기도 했다. 20개 이상의 다양한 콘솔 게임에 참여했으며, 엑스박스 원 및 플레이스테이션 4용 〈FIFA 14〉를 마지막으로 게임계를 떠나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Visual C++ MVP로도 왕성히 활동 중이며, BCIT 공대 컴퓨터공학 교수 및 Gluwa CTO로 활약하고 있다. 저서로 『쉐이더 프로그래밍 입문』(한빛미디어, 2012)가 있으며, 『게임개발자를 위한 물리』(한빛미디어, 2015)를 번역했다.

목차

</br>chapter 1 프로그래밍을 위한 준비</br>__01 프로그램과 프로그래밍이란 무엇인가? </br>__02 프로그래밍 환경 설정</br>__03 프로젝트 생성과 화면 구성</br>__04 빌드 및 실행 </br></br>chapter 2 화면에 글자를 보여주려면, 출력문</br>__01 프로그램 만들기</br>__02 화면에 글자 출력하기</br>__99 숫자야구 </br>__기초문제 / 심화문제</br></br>chapter 3 값을 바꿀 필요가 없다면, 상수(그리고 값의 종류)</br>__01 상수란 무엇인가?</br>__02 상수의 종류</br>__03 상수에 이름을 붙이자</br>__04 왜 상수에 이름을 붙일까?</br>__99 숫자야구 </br>__기초문제 / 심화문제</br></br>chapter 4 내 맘대로 값을 바꾸고 싶다면, 변수 그리고 연산</br>__01 컴퓨터란 무엇인가?</br>__02 사칙연산, 연산의 기본 </br>__03 문자열 연산 </br>__04 변수란 무엇인가?</br>__05 디버깅: 버그를 잡아보자</br>__99 숫자야구 </br>__기초문제 / 심화문제</br></br>chapter 5 실행 중인 프로그램에 명령을 내리려면, 키보드 입력</br>__01 입력이 필요한 이유?</br>__02 키보드 입력</br>__03 문자열 변환</br>__99 숫자야구 </br>__기초문제 / 심화문제</br></br>chapter 6 상황에 따라 결과가 달라야 한다면, 조건문</br>__01 조건문이 필요한 이유? </br>__02 비교연산자</br>__03 만약 그렇다면</br>__04 만약 그렇지 않다면</br>__05 논리연산</br>__99 숫자야구 </br>__기초문제 / 심화문제</br></br>chapter 7 수많은 변수를 손쉽게 관리하려면, 배열</br>__01 변수가 많아지면 복잡해져요</br>__02 배열</br>__03 컨테이너</br>__99 숫자야구 </br>__기초문제 / 심화문제</br></br>chapter 8 같은 코드를 여러 번 실행하려면, 반복문 while</br>__01 같은 코드를 여러 번 실행하고 싶어요</br>__02 ~하는 동안</br>__03 반복문 빠져나오기</br>__99 숫자야구 </br>__기초문제 / 심화문제</br></br>chapter 9 반복횟수가 정해져 있다면, 반복문 for</br>__01 while문으로 반복횟수가 정해진 코드 작성 </br>__02 for문으로 반복횟수가 정해진 코드 작성</br>__03 이중 for문</br>__99 숫자야구 </br>__기초문제 / 심화문제</br></br>chapter 10 언제나 똑같으면 재미가 없으니, 랜덤</br>__01 게임: 예측을 못 해야 재미있어요</br>__02 랜덤</br>__99 숫자야구 </br>__기초문제 / 심화문제</br>__기초문제 풀이</br></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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